제천시 용두동행정복지센터(동장 최부금)는 지난 26일 자매결연도시인 군산시 나운1동(동장 오진이)의 주민들을 제천에 초청하여 자매결연 10주년 기념 교류행사를 개최했다.
용두동과 나운1동은 2009년 4월 자매결연 협약을 맺은 이후 지금까지 활발한 교류를 통해 끈끈한 우정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자매결연 10주년을 맞아 1박 2일 일정으로 이뤄진 이번 행사는 청풍호, 의림지, 박달재 등의 제천시 주요 관광명소 탐방과 교류행사를 통해 나운1동 주민대표단에게 제천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힐링을 선사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김연희 용두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자매결연 10주년을 맞아 제천을 방문해 준 나운1동 대표단께 감사드리며, 10년이라는 시간이 갖는 의미를 다시금 되새길 수 있었다”고 하였으며 김승수 나운1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자매결연 체결 당시의 위원장이자 현재의 위원장으로서 오늘 같은 날이 왔음에 행복을 느끼며, 제천시의 아름다운 풍광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주심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최부금 용두동장은 “제천시를 방문하여 준 나운1동 주민들께 감사드리며, 10년의 우정을 소중한 인연으로 여겨 앞으로도 꾸준하고 지속적인 교류활동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