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제천시, 2019년 하계학생근로활동 및 시간선택제일자리사업 우수활동 대학생 표창식 가져

제천시는 지난 22일 시청 시장실에서 2019년 하계학생근로활동 및 시간선택제 일자리사업 참여 대학생 중 활동 우수자 6명을 선정하여 표창패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하계학생근로 및 시간선택제 일자리사업은 대학생들에게 사회체험과 경제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추진한 사업으로 지난 달 1일부터 이달 23일까지 약 2달 간 실시되었다.

올해는 특히청년 일자리 확산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예년에 비해 많은 학생을 선발하였다.

근로기간 동안 하계학생근로 188시간선택제일자리사업 234명의 학생들은 행정기관 등에서 업무보조행사도우미야외 환경정비 등의 임무를 수행한 바 있다.

이번 표창은 하계학생근로활동 및 시간선택제 일자리사업에 참여한 대학생 중 적극적이고 헌신적인 자세로 성실히 근무를 수행한 학생에게 수여되었다.

특히15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를 맞아 읍면동 거리환경을 정비하는 집중 환경정화활동 성실 참여 학생과 활발한 SNS활동으로 주요 시정홍보에 기여한 학생 등을 별도 선발하여 표창하였다.

시 관계자는 이번 표창수여가 대학생 근로활동에 대한 만족감을 높이고 향후 참여자들에게는 성실근무를 하고자 하는 동기부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앞으로도 청년 근로활동을 통해 이들에게 폭넓은 사회경험과 경제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