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청풍호 4개 지역에서 낚시인, 주민, 한국낚시업중앙회 회원 등 참여
사단법인 한국낚시업중앙회(회장 공재면)는 12일 오전 10시 제천 청풍 공설운동장에서 김창규 제천시장, 이정임 시의장, 김호경 도의원, 이동범 한국수자원공사 충주권 지사장, 박현복 제천시 낚시업 협회장 및 전국 낚시협회 회원 등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환경캠페인 기념식을 갖고 청풍호 일원 환경정화 활동에 나섰다.
환경캠페인 행사는 청풍호 수변 지역의 쓰레기와 오물 수거를 통해 환경오염을 개선해 쾌적한 자연환경 조성 및 건전한 낚시 문화 정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기념식 축사를 통해“우리시는 매년 치어방류와 인공산란장 관리 등 어족자원 증대를 통한 지속가능한 생산기반 구축에 여러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지금까지 소중한 삶의 터전을 깨끗하고 세심하게 관리해주신 어업인 여러분의 노고에 대하여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참여하여 주신 모든 분 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정임 제천시 의회 의장은 “아름다운 청풍호가 후손만대에까지 잘 물려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으며, 이른 아침부터 환경정화활동을 위해 와주신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아름다운 청풍호와 천혜의 자연경관을 가진 자연치유도시 제천에 대한 애정과 시민들에 대한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사)한국낚시업중앙회는 낚시터업을 경영하는 회원들로 구성된 단체로서 운영하고 있는 낚시터뿐만 아니라 대규모 댐, 호수나 저수지의 자연보호와 수질정화를 위하여 매년 환경캠페인 행사를 추진하여 왔다.
특히, 올해는 중앙회 회원뿐만 아니라 (사)한국낚시협회(회장 김오영) 회원과 제천시민이 참여하여 청풍호 수변 일대 자연보호 활동을 전개했으며, 이날 협회 회원, 관내 어업인, 지역 주민 등 400여 명은 준비된 쓰레기 수거 도구를 이용해 청풍공설운동장, 청풍랜드, 청풍면 양평리, 수산면 다불리 등 4구역으로 나눠 환경정화 활동을 추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