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기적의도서관(관장 강정아)은 문화체육관광부·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책읽는사회문화재단이 주관하는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초등책날개북스타트, 나는 책도깨비 친구!’ 사업을 시행한다.
초등책날개북스타트, 나는 책도깨비 친구!는 6월부터 관내 초등학교 1학년 어린이들에게 그림책 2권, 가방, 사서추천도서 목록 등을 선물하는 책날개북스타트 사업으로, 충청북도제천교육지원청과 제천기적의도서관이 4월 업무협약 체결 이후 협업한 첫 사업이다.
어린이들이 책과 함께 즐겁게 성장할 수 있도록 ‘너의 입학을 축하해’의 의미를 담아 학교생활을 시작하는 1학년 어린이들에게 자신의 책이 되는 그림책을 선물하고, 안정적인 독서 생활환경을 만들어 가기 위해 지역교육공동체 내에서 함께 노력하는 출발에 큰 의미를 가지고 있다.
특히 제천기적의도서관은 그림책 선물에 그치지 않고, 1학년 어린이들이 학교 밖에서 지속적이고 일상적인 독서 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도서관 특별 회원증(책도깨비 친구 스페셜 카드)을 제작하여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책날개북스타트는 책읽는사회문화재단이 어린이들이 책과 만날 수 있는 통로를 넓히고 언어적 감성적 소통능력을 신장시키는 민관협력사업으로, 학생들의 즐거운 책읽기를 돕기 위해 전국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천기적의도서관 자료정보서비스팀(☎043-648-121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