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제천시 대표음식 브랜드 ‘약채락 페스티벌‘ 내달 2일 개막

“약채락 4대약념 활용한 관광 도시락 맛보세요~~”

제천시약채락협의회(회장 박화자)가 주관하고 제천시가 후원하는​ ‘약채락 페스티벌“이 오는 10월 2일부터 10월 7일까지 6일간 한방엑스포공원 내 한방생명과학관 감성쉼터 인근에서 개최된다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와 함께 진행하는 이 행사는 ‘미식도시 제천, 맛있는 도시 제천’이란 슬로건 아래 이번에 개발한 약채락 관광 도시락과 황기막간장을 새롭게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에 개발된 약채락 관광 도시락은 3종으로 약채락비빔밥도시락, 약채락일품도시락, 약채락한정식도시락이다.

약채락비빔밥도시락은 황기 육수밥에 뽕잎, 곤드레 등 4종의 제철나물과 2종의 제철식재료로 약고추장으로 비벼먹는 비빔밥도시락이며, 약채락일품도시락은 양채를 활용한 약초페스토샐러드와 영양 듬뿍 약고추장제육구이까지 실속있는 가격으로 건강까지 챙기는 일품도시락이다.

마지막으로 약채락한정식도시락은 제천 월악산의 정기를 담은 산나물과 약간장보양수육부터 당귀떡까지 제천의 맛과 영양을 모두 담은 한정식 도시락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약채락비빔밥도시락과 일품도시락, 황기막간장을 판매할 계획이며, 특별이벤트로 10월 5일(토), 12시 30분부터 13시 30분까지 수요미식회 홍신애 셰프를 초청해서 황기막간장을 이용한 쿠킹쇼를 진행할 예정이다.

10월 6일(일) 12시 30분부터 13시 30분까지 최고의 요리비결 박연경셰프와 이번에 약채락도시락을 개발한 전주대학교 김수인교수, 다이어리알 이윤화 대표등 전문가 3인을 초청해서 “도시락에 컬러를 입히다” 라는 주제로 도시락 토크쇼도 준비되어 있어 행사장을 찾는 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매일 오후 2시부터 선착순 100명에게 약채락음식을 맛볼수 있는 무료 시식행사도 동시에 열려 눈과 입을 즐겁게 할 계획이다.

음식관광은 음식을 통해 즐거움을 찾는 것이며, 그 지역에서의 독특하고 기억할만한 식도락 경험을 하는 것이다.

이번 약채락 페스티벌 행사를 통하여 제천의 소소한 맛을 느끼며 소확행의 기쁨도 함께 누려보길 기대한다.

또한 시는 이번 약채락페스티벌 행사를 통하여 약채락을 전국적으로 홍보하고 제천 음식관광으로 연계하여 지역경제활성화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