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제천시, 건강보장 47주년 기념 유공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제천시(시장 김창규)가 최근 건강보장 47주년 기념 유공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고 17일 밝혔다.

올해는 1977년에 우리나라에 의료보험 제도가 시작되어 국민건강 보장 사업이 시작된지 47주년전국민 건강보험을 시행한지 35주년이 되는 해로, 청풍면 읍리 일원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재개발원이 입지해 있는 제천시는 기관운영 협력분야에 기여한 공로를 높게 평가받아 이 상을 받았다.

특히 제천시는 건강보험공단 인재개발원 건립 당시 각종 인허가 등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았으며현재 인재개발원 제2교육동 건립사업의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신속한 인허가 절차를 적극 지원하였다.

아울러, 2020년 코로나19 유행에 따른 국가적 비상상황에 건강보험공단 인재개발원이 임시생활시설 지정 운영됨에 따라 지원단을 구성하여 전반적으로 관리하며 의료진 및 입소환자의 편의를 위해 적극 지원한 바 있다.

이번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은 이원복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재개발원장이 김창규 제천시장에게 전달하였으며김창규 제천시장은 사회적 약자가 소외되지 않는 꼼꼼한 맞춤형 건강증진 사업 제공으로 시민의 삶을 책임지는 건강하고 희망찬 제천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건강보험공단 교육생들에게는 최고의 힐링과 쉼터를 제공하고시민들에게는 실질적인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뤄질 수 있도록 더 끈끈한 관계를 이어나가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천시는 건강증진사업 등 부문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어 다수의 표창을 수상하고 있으며공립치매전담형 노인요양시설 확충사업과 올해 2월에 착공한 공공산후조리원 건립사업을 순조롭게 진행하는 등 시민의 건강과 행복증진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