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5일 K-Water충주댐지사(지사장 안제식), 제천 수산슬로시티협의회(협의회장 고상준), 제천시(시장 김창규)는 함께 상생 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K-Water충주댐지사제천 수산슬로시티협의회제천시는 지역 상생과 제천 수산슬로시티협의회의 활성화를 위해 지역주민 및 방문객을 대상으로 한『제천 웰니스 몸살림, 맘살림』사업을 추진하기로 협약하였다.
K-Water충주댐지사와 제천시에서 사업을 지원하고, 제천 수산슬로시티협의회에서 운영하는 이번 『제천 웰니스 몸살림, 맘살림』사업은, ▲의료웰니스(물리치료, 운동치료 등을 통한 건강증진), ▲건강웰니스(워킹 테라피, 측백 족욕 등 신체적 치유와 전통활쏘기 등의 정신적 치유), ▲웰니스 강좌(워킹 테라피, 아로마 테라피, 푸드테라피 등)의 과정으로 구성되며, 개인의 건강 및 가족관계 회복 등 사회적 관계 회복 프로그램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협약에 참여한 3개 기관은『제천 웰니스 몸살림, 맘살림』사업을 위해 예산, 시설 유지관리 및 홍보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 관한 사항에 대해서 지원을 아끼지 않기로 했다.
K-water 충주댐지사 안제식 지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주민 및 방문객의 건강증진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 등의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공공복지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제천 수산슬로시티협의회 고상준 협의회장은 “이번 협약에 참여한 K-water 충주댐지사와 제천시에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앞으로 슬로시티 유산과 측백숲 등 특색을 기반으로 웰니스 센터에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 명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창규 제천시장은“이번 K-water 충주댐지사의 지원을 통해 제천 수산슬로시티협의회를 중심으로 지역주민 거주환경 개선과 방문객 활성화를 기대한다.”며“하반기 수산슬로시티 축제 지원과 하반기 관광안내소 운영을 통해 홍보와 시설 유지관리에도 계속 지원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