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명대학교(총장 권동현)과 주식회사 에스알(대표 이종국)은 상호 교류를 통하여 양 기관의 상생 및 발전을 도모하고, 철도 산업의 발전을 이끌기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주식회사 에스알은 고속철도를 운영하고 있는 공기업이며, 현재 SRT 32편성으로 경부선, 호남선 등 다양한 노선을 운영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세명대학교 권동현 총장, 이병준 기획실장, 한희동 취·창업지원처 부처장, 박성수 경찰학과 교수를 비롯해 주식회사 에스알 이종국 대표, 심영주 부사장, 박보경 인재경영처장이 참석했다.
세명대학교와 주식회사 에스알 간의 산학협력 협약식은 세명대학교 총장 접견실에서 진행된 가운데 세명대학교 권동현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하여 우리 학교의 우수한 학생들이 철도 산업에 필요한 인재로 성장하여 철도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과 동시에 적극적인 상호 간의 교류를 통해 양 기관이 더욱 성장하고 발전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주식회사 에스알 이종국 대표 역시 “세명대학교의 우수한 학생들이 우리 철도 산업의 미래를 밝히는 인재로 발돋움하였으면 좋겠고 이번 협약이 양 기관의 발전을 도모하는 긍정적인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번 협약을 통하여 양 기관은 현장실무교육, 졸업생 취업 연계 및 인력 활용 등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상호 교류를 이어나갈 예정이며 이 외에도 양 기관의 성장과 발전을 위하여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