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제천시, 아이들을 위한 ‘신나는 토요일 놀이터’ 운영

ㅣ5월부터 10월까지 매주 토요일 운영

제천시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둘째 주 토요일인 5월 11일부터 「2024년 신나는 토요일 놀이터」를 운영한다.

2021년부터 운영한 신나는 토요일 놀이터는 지역 내 모든 아동들을 대상으로 전문가들이 진행하는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시와 지역의 아동이용 시설들이 힘을 합쳐 매월 토요일 마다 지역 아동들에게 신나는 놀이의 장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각 놀이터는 첫째 주 토요일부터 셋째 주 토요일까지 참여기관인 기적의도서관(관장 강정아), 신백아동복지관(관장 석진), 하소아동복지관(관장 백영숙)의 순서로 기관 앞마당에서 놀이터가 문을 연다.

각 놀이터마다 다른 테마로 진행되며 ▲기적의도서관은 바닥놀이를 주제로 한 전래놀이터’, ▲신백아동복지관은 체육놀이 주제의 스트릿 놀이터’, ▲하소아동복지관은 보드놀이를 주제로 한 반짝놀이터로 관내 아동과 즐겁게 놀 준비를 마쳤다.

또한, 5~7월 넷째 주 토요일은 참여기관 전체가 합심하여 의림지 솔밭공원에서 다 같이 노~올자 놀이터를 운영해 연합놀이터 형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4년 차인 올해는 매해 기적의도서관에서 진행된 연합놀이터의 장소를 의림지 솔밭공원으로 옮겨 더 많은 지역주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운영될 예정으로 더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시 관계자는 매주 토요일에는 제천시 어디에서나 아동들이 즐길 수 있는 놀이환경을 조성하여 아이가 행복한 제천시부모에게는 아이 키우기 좋은 제천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10월까지 진행하는 신나는 토요일 놀이터는 여름철 아동의 건강과 안전문제로 8월은 미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