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제천시, 공무원 SNS 홍보단 운영

제천시가 지난 2일부터 톡톡 튀고 재미있는 콘텐츠로 각종 시정 소식을 널리 알릴 공무원 SNS 홍보단’(이하 공무원 홍보단)을 출범하고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공무원 홍보단은 젊은 감성과 아이디어가 넘치는 내부 직원을 선발하여이들을 통해 제천시 페이스북유튜브 등 공식 SNS를 활성화 시키고 홍보의 파급력을 한층 더 끌어올리기 위해 추진되었다.

홍보단’ 모집은 제천시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되어 그 결과 총 5명의 정예멤버가 선발되었다.

이상천 제천시장은 지난 2일 시청 시장실에서 홍보단 직원들과의 간담회를 가졌다.

이상천 시장은 이 자리에서 기존 지자체의 SNS 홍보가 소극적보수적수비적인 자세에 머물러 다소 아쉬운 점이 있었다며 단원들은 조금 더 공격적이고 적극적인 콘텐츠로 제천시를 대 내외에 널리 알려달라.”고 당부했다.

홍보단 직원들은 각자의 부서에서 본래 업무를 수행하며 틈틈이 제천시 홍보를 위해 열띤 활동을 전개할 예정으로, 이들은 시정홍보와 관련된 유튜브 영상페이스북 웹배너 콘텐츠 등을 직접 제작하여 제천시 공식 SNS를 통해 제천을 알리는 지역 알리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에 가세한 공무원 홍보단의 아이디어로 만들어질 기발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들을 기대하고 있다이 외에도 SNS를 통한 다양한 시정 홍보방안의 연구로 효과적인 시정홍보를 펼치기 위해 업무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