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제천시, 암환자와 가족대상 통합서비스 제공

제천시보건소(소장 이운식)는 암환자와 가족을 대상으로 환자보호와 간호의 부담을 줄이고자 통합적인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통합보건의료서비스란 환자는 물론 가족 구성원의 건강까지 돌보는 시스템으로으로 정서적 안정과 우울감 등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프로그램을 통해서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프로그램은 3월부터 10월까지 매월 1회 운영하며신체건강교실심리지원교실영양교실 등 다양하게 기획되었다.

신체건강프로그램으로는 줌바댄스라인댄스바르게 걷기교실이 있으며심리지원 프로그램은·건강치유숲길걷기·능강솟대문화공간 관람·영화보기·수면위생 및 이완훈련 교육·조리교실 등 제천시 관광명소를 활용한 외부활동도 포함되어 있다.

이 밖에 치매선별검사와 기초검사도 무료로 받을 수 있어암환자는 물론 가족구성원까지도 건강을 챙길 수 있으며프로그램 외에도 병증병후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와 다양한 영양성분을 포함한 식사대용식도 제공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암으로 인해 고통받고 있는 환자와 가족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건강한 일상을 되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3월 프로그램은 오는 27일 제천시 보건소 4층 치매교육실에서 운영 될 예정이며기타 자세한 사항은 건강관리과 방문건강팀(641-3219)으로 문의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