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보건소(소장 윤용권)는 지난 19일 제천시치과의사협회(회장 장세혁)와 시민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윤용권 소장과 장세혁 회장 등 관계자 6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강보건사업 업무 협약서를 교환하고, 시민의 구강건강증진 향상을 위해 민ㆍ관이 함께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구강보건사업 프로그램 및 홍보 행사 협력추진 ⧍구강보건사업 대상자 구강병 치료협력 및 결과회신 ⧍구강보건사업에 필요한 전문가 자문 ⧍제천시 구강건강 현황분석 및 평가를 위한 통계자료 공유 등의 업무에 대해 협력한다.
이 외에도 시민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해 상호협력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양 기관단체 간 인적, 물적, 행정적 자원의 활용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기로 했다.
윤용권 소장은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특히 구강보건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다문화 이주여성과 자녀들의 치료가 필요한 경우, 협회가 적극적으로 진료 예약과 치료완료까지 참여하기로 했다”며 “지역 구강보건사업이 예방교육에 그치지 않고 완성도 높은 사업으로 한층 발전하여 주민의 치아건강 체감온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보건소 구강보건센터(☎641-311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