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는 내달 2일부터 운영할 2019 하반기 평생학습관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2019년 하반기 평생학습관에서 운영될 프로그램은 8개 유형 총 20강좌로 평생학습으로 시민이 요구하는 민간자격 취득과정 등을 개설하고, 시민의 일자리 창출, 창업, 부업 등 학습형 일자리에 중점을 두고 운영한다.
프로그램별 수강생 모집은 오는 8일부터 27일까지 접수순으로 마감되고 제천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www.okjcedu.jecheon.or.kr)에서 수강신청 할 수 있다.
수강신청 자격은 제도권 학생을 제외한 제천 시민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교재비, 재료비는 학습자가 부담해야 한다.
2019년 하반기 평생학습프로그램 개강일은 내달 2일부터 시작되고 강좌별로 오리엔테이션과 함께 수업을 진행하게 된다.
제천특화브랜드 유형으로 ▲생활한방 민간요법, 자격기본능력향상 유형으로 ▲내츄럴 초크 ▲몸을 알아가는 테이핑 ▲커피홈로스팅마스터(시니어) ▲스피치리더십지도사 과정이 있다.
취업능력강화 유형으로 ▲반려동물 옷 만들기 ▲생활소품섬유아트 ▲자연친화제품 만들기, 인문교양과정으로 ▲생활운동습관 교정 ▲5060젠틀맨 ▲알면 득이 되는 부동산 상식 ▲영어로 즐기는 동극이 있다.
4차산업혁명 유형으로 ▲크리에이터(1인방송), 시민어학능력향상과정유형으로 ▲여행 중국어 중급 ▲여행 일본어 중급 ▲여행 영어 중급반, 전통문화전수 유형으로 ▲주역중급 ▲명리학 중급 ▲풍수지리 중급반, 재능기부 유형으로 ▲조손부모의 손자교육법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시 관계자는 “『행복시민의 동반자 평생학습이 함께합니다.』라는 슬로건으로 모든 시민이 쾌적한 환경에서 배우고 싶은 것을 언제든지 배울 수 있는 평생학습 체제를 구축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평생학습으로 시민이 원하는 모든 것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2019년 하반기 프로그램 참여에 많은 시민들의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