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는 지난 10월 29일부터 30일까지 2일간 청풍 유스호스텔에서 2023년 제천시 청소년시설 종사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복지증진을 위해 헌신하는 관내 청소년시설 종사자 및 관계자 50여명이 참가하였으며 사기진작과 전문적 업무 역량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참가자들은 스트레스 없는 직원 소통법과 청소년을 대하는 자세라는 주제로 팀미션과 브레인스토밍을 진행함으로써 청소년프로그램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더 나아가 상호간 연계사업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이와 함께 오감테라피를 통하여 심신의 안정과 업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시간도 마련하였으며 제천시 청소년 육성 및 보호를 위해 이바지한 우수종사자 2명에게는 제천시장 표창패를 수여하며 격려하는 시간도 가졌다.
시 관계자는 “제천의 미래인 청소년들을 위해 묵묵하게 애써주시는 청소년시설 모든 종사자분들게 감사드리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새로운 힘을 얻고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제천시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다양한 활동을 위해 지원하고 있는 청소년시설로는 제천시청소년센터, 제천시청소년꿈뜨락, 제천시청소년센터방과후아카데미, 장락청소년문화의집, 장락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제천청소년문화의집, 제천여자단기청소년쉼터, 제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제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