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천시 제공)
제천시보건소 건강생활지원센터는 오는 9월 4일부터 11월 30일까지 매주 월, 수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주 2회씩 총 26회에 걸쳐 에어로빅 운동 교실을 운영한다.
에어로빅은 신나게 음악에 맞춰 춤추면서 재미있게 운동할 수 있는 댄스로 근력과 유산소 운동 두 가지를 동시에 할 수 있어 칼로리를 단시간에 소모하고 스트레스 해소에도 효과적 운동이며, 에어로빅 운동교실에서는 운동시작과 종료 시 참여자들의 체성분 검사 실시를 통해 운동 전·후 몸의 변화를 점검하고 있다.
이번 에어로빅 운동 모집인원은 총 25명으로, 2023년도 건강생활지원센터 프로그램에 참여 경험이 없는 신규 대상자는 우선 접수 대상이며, 그 외 참여자는 선착순 접수를 원칙으로 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에어로빅을 통해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신나게 운동하고 땀을 흘리며 가벼워진 몸과 마음이 일상생활의 삶에 활력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에어로빅으로 건강과 활기를 느끼고자 하는 시민은 8월 21일부터 건강생활지원센터로 직접 방문하여 인바디 측정 및 접수 신청하면 된다. 접수 시간은 09~18시 사이(점심시간 12~13시 제외)이다.
그 밖에 자세한 사항은 건강생활지원센터 담당자(☎ 641-329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