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성진)와 (주)유유제약(공장장 백성욱)은 4월 19일(화) 기업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날 센터장, 운영위원장, 유유제약 제천공장 공장장과 관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 인사와 협약서에 서명했다.
양 기관은 자원봉사 활성화 노력, 긴급 상황 발생 시 상호 협의를 통한 자원봉사활동 지원, 기업 협력 네트워크를 통한 정보교류, 상호 홍보 등 상호 간의 업무협약을 통하여 제천 시민의 복리증진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자원봉사 활동의 상호지원과 협력한다는 내용이다.
협약식 후 유유제약은 연말에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 데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고자 직원들이 모아준 의류를 제천시자원봉사센터 플리마켓에 기증했다.
㈜유유제약은 1941년 창립 후 ‘인류의 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이라는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다양한 의약품을 선보인 80년 전통의 제약회사로, 2006년 제천 제1산업단지로 생산 공장을 이전하며 지역 내 일자리창출과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지역 대표 기업이다. 아울러 의약품 및 건강식품 기부를 비롯하여 사랑의 점심 나누기, 사랑의 쌀 및 생활용품 지원, 김장 나눔행사에 동참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 타 기업에 모범이 되고 있다.
(제천또바기뉴스=이호영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