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여동식(59) 예비후보가 31일 보도자료를 통해 첫 번째 순서로 “새로운 비전 제천 건설! 시민이 잘 사는 제천 건설!”을 위한 공약을 발표했다.
이날 여동식 예비후보가 공개한 공약은 △시내 중심부근 취약지구에 위치한 구가옥을 철거 및 재개발 △용두동 하소천에 공원 및 무료 공용주차장 조성 △10만평 규모 관광수목원 조성 △명품 테마가 있는 자전거 도로 조성 △백운면, 관광 테마파크 조성 등 5가지이다.
아래는 보도자료 전문이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저는 새로운 미래가 기대되는 활기찬 새로운 제천을 시민여러분과 함께 만들기 위해 제 8대 제천시장 선거 출마를 시민 여러분께 밝힌 바 있습니다.
국민의 힘 예비후보로서“새로운 비전 제천 건설! 시민이 잘 사는 제천 건설!”을 위해 1차 공약 사업을 하기와 같이 말씀드립니다.
■ 시내 중심부근 취약지구에 위치한 구가옥을 철거 및 재개발 하겠습니다. 먼저 시내 중심부근의 취약한 구가옥을 철거하고, 아파트 2000세대를 건설하여 시내 상권을 살리겠습니다. 500세대는 10년 임대 후 분양으로 자격조건을 10세 미만 자녀 둘 이상 1순위, 2순위 자녀 1명, 신혼부부로 설정하여 청년 및 중기의 젊은 자녀 양육 세대가 집의 부담을 덜 수 있도록 하여 젊은이들이 살기 좋은 제천을 만들겠습니다. 그리고 잔여 1500세대는 분양 아파트를 건설하겠습니다.
■ 용두동 하소천에 공원 및 무료 공용주차장을 만들겠습니다. 용두동 인구증가로 차량이 많이 늘어나 도로는 주차장이 되었습니다. 이에 하소 2단지 앞 하소천을 증설하여 무료 공용주차장을 만들겠습니다.
■ 10만평 규모 관광수목원을 조성하겠습니다. 금성면, 청풍면 방면에 조성하여 만남의 광장, 번지점프, 케이블카, 모노레일, 문화재단지, 유람선과 연계하여 청풍호반을 국내 최대의 관광명소로 만들겠습니다.
■ 명품 테마가 있는 자전거 도로를 만들겠습니다. <봉양면-원박-공전-활산-사오리-황석-금성-청풍-수산> 전국적으로 70만 명이 넘는 자전거 동호인이 있습니다. 제천시는 수려한 자연풍광과 청풍호반의 환상코스를 대표하는 곳입니다. 전국 최고의 자전거 명소를 만들어 전국적인 자전거 동호회 축제를 개최하겠습니다. 또한 배론성지, 탁사정을 대단위의 관광공원으로 조성하여 지역 경제발전과 관광을 동시에 활성화시키도록 하겠습니다.
■ 백운면, 관광 테마파크를 조성하겠습니다. 박달재, 덕동계곡, 리솜리조트를 연계해 제천시에 새로운 관광명소로 만들어 시민들이 잘 살 수 있는 기반을 만들고, 백운면 소재지에 관광시장으로 새롭게 단장하여 관광객들이 지역특산품, 먹거리 등등 즐거운 쇼핑을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차 공약 발표로 곧 찾아뵙겠습니다.
존경하는 제천 시민 여러분!
저는 사업가로서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제천의 발전과 시민이 잘 사는 제천을 반드시 만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국민의 힘 예비후보 여동식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