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제천문화재단(이사장 김연호)은‘2022 버스킹 & 버스커 프로젝트’를 함께할 아티스트를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이달 19일부터 오는 3월 30일까지로 꿈과 열정을 펼치고 싶은 아티스트라면 지역에 상관없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신청분야는 어쿠스틱부터 클래식, 힙합, 국악, 플래쉬몹 등 버스킹 공연에 적합한 장르이다.
신청방법은 제천문화재단 인터넷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뒤 담당자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되며, 공정한 심의 과정을 거쳐 최종 아티스트가 선정될 예정이다.
의림지 솔밭공원 등을 배경으로 하는‘2022 버스킹 & 버스커 프로젝트’는 코로나19 이후 공연문화프로그램의 부재에 따른 제천 시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비대면 컨텐츠를 적극 활용하기 위해 기획됐으며‘문화多방 프로젝트’와 연계해 진행된다.
재단 관계자는“버스킹&버스커 프로젝트에 대한 많은 아티스트들의 신청과 관심을 바란다”며“이번 랜선 버스킹을 통해 제천시민들이 코로나19로 위축된 문화 생동감을 조금이나마 회복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2022 버스킹 & 버스커 프로젝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제천문화재단(☎043-641-4870)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