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덕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류무섭, 공공위원장 권천숙)는 9월 2일, 덕산면 관내 저소득 안전취약계층 34세대에 300만 원 상당의 보행보조기와 리모컨형 LED 전등을 지원했다.
협의체 위원과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은 각 마을별 안전취약계층 가구에 직접 방문하여 집안 곳곳을 청소해드리는 한편, 낡은 전등을 고효율 LED전등으로 교체해 전기료 부담을 줄이고 전등리모컨 사용으로 생활불편을 덜어 주었다.
또한, 거동이 어려운 저소득 노인을 위해 각 가정마다 직접 방문하여 보행보조기를 전달하였다.
평소 거동이 불편하여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던 가구의 한 어르신은 “몸이 불편해 전등을 켜고 끄는 일이 힘들었는데 리모컨을 사용하여 편리해졌다”며, “이동 시 편리하게 보행보조기를 이용하여 일상생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류무섭 위원장은 “평소 거동에 어려움이 있으셨던 분들이 리모컨형 LED전등과 보행보조기를 사용하여 일상생활이 조금이나마 편리해졌으면 좋겠다.”며, “소외된 이웃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실질적인 도움을 주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권천숙 면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협력해 복지사각지대 없는 덕산면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