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787명 검사, 1명 확진(제천중), 11명 재검사, 누적 확진자 72명
ㅣ695명 강제 자가격리 구호물품 배부
ㅣ다중이용시설 준 3단계 사회적 거리두기 실행
ㅣ공무원 150개조 508명 점검반 편성 강력 단속, 점검
시민 여러분! 제천시장 이상천입니다.
제천시는 어제 14명의 확진자가 발생하였습니다. 어제 확진자의 밀접접촉자 및 접촉했을 가능성이 있는 시민 787명에 대하여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하였고 현재까지 1명의 확진자가 추가 발생하였습니다. 재검 대상자인 11명에 대한 결과는 확인 즉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부터 3일간 제천시 전 지역의 중점관리시설 및 다중집합시설에 대하여 사회적거리두기 3단계에 준하는 집중적인 방역조치가 시행됩니다. 제천시는 28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를 2단계로 격상하여 강력한 거리두기를 시행하고 있지만 추가 확진자가 계속 발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여러모로 불편하시겠지만 우리 모두의 안전을 위하여 잠시만 멈춰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계속되는 확진자 발생으로 695명이 자가 격리를 시행중입니다. 제천시에서는 어제 저녁 긴급히 확보한 긴급구호세트 및 체온계를 배부하기 시작하였으며 오늘 오전 중 모든 자가격리자에 대하여 배부를 완료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제천시에서는 하루 2회 자가격리자들과 직접 통화하여 증상 발현 여부 및 위치 확인 등 자가격리자 관리에 철저를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어제 저녁 제천시는 공무원 150개조 508명으로 구성된 점검반을 편성하여 제천시 전 지역에 대하여 거리두기 점검활동을 펼쳤습니다. 그 결과,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해 주신 시민들의 협조로 단 한건의 단속도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적극적인 협조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오늘부터 시행될 강력한 거리두기에도 적극 동참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소상공인, 자영업자 등 모든 시민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의 희생과 노력이 한 순간에 물거품이 되지 않도록 거리두기 및 마스크 착용을 철저히 지켜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