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제천시보건소, 건강·심리지원 맞춤형 방문서비스로 이재민 및 코로나19 취약계층 건강지킨다

제천시보건소(소장 윤용권)는 이재민 및 코로나19 장기화로 경로당복지관 운영 중단 등 외부 활동이 제한되면서 어르신들의 우울감 및 건강악화가 우려되어 비대면 가정방문 및 전화 모니터링을 강화하여 실시하고 있다.

어르신들을 위해 방문전화교육자료 발송안부 문자 등 다양한 방법으로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영양제파스 및 심리방역키트(콩나물 키우기버섯 키우기)를 제공하여 건강관리에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관리하고 있다.

또한감염병 예방행동수칙을 안내하고 건강 및 경제적 문제가 의심되는 경우 보건복지연계서비스를 제공한다.

한 어르신은 코로나19로 외출을 못해서 답답하고 우울한데선생님의 안부전화와 노루궁뎅이 버섯이 커져가는 모습을 보니 고맙고처음으로 길러서 먹어보니 너무 좋다고 말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방문건강관리 대상자들이 만성질환뿐만 아니라 심리방역까지 관리하여 고립감 해소정서적 지지 등 맞춤형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제천시보건소 방문건강팀(☎ 641-3216, 3054)으로 문의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