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기적의도서관은 오는 5일부터 한 달 간 매주 토요일 오후 1시, 관내 영‧유아 양육자를 대상으로 ‘2020 아빠도 함께하는 가족북스타트’ 온라인 강좌를 운영한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의해 휴관운영에 따른 도서관을 방문하지 못하는 영‧유아와 양육자간의 올바른 관계형성 및 소통방법을 위한 부모교육으로, 유튜브로 실시간 동영상 강좌를 통해 진행한다.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교육은 9월 5일 김지연 그림책 작가의 <북스타트의 이해>로 시작하여 12일 황진희 그림책번역가의 <아이와 함께 자라는 부모>, 19일 박채란 그림책 작가의 <책과 함께 피어나는 어린이의 예술성>, 26일 이은주 (사)어린이와작은도서관협회 사무총장의 <도서관에서의 공동육아, 북스타트로 자라는 아이> 등의 주제로 총 4회에 걸쳐 진행한다.
도서관 담당자는 “갑작스레 맞게 된 언택트 사회에 육아와 자녀교육을 고민하는 부모들이 온라인상에서라도 함께 정보를 얻고, 나눌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 부모교육을 운영하게 되었다”며 “이번 온라인 부모교육에 많은 양육자들이 참여하여 그림책을 통한 양육자와 아가가 다양한 소통방법을 알아가는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제천기적의도서관 홈페이지(http://www.kidslib.org)를 통해 강좌를 신청 후 동영상 URL주소를 받아 접속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