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봉사자도 우대점도 윈!윈! (win-win)
제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성진)는 자원봉사자 사기진작 및 지역경제 살리기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관내 할인우대점을 확대 모집한다고 밝혔다.
자원봉사 할인우대점은 자원봉사자에게는 봉사활동에 대한 사회적 인정과 경제적 혜택을 가맹점에는 매출증대와 나눔 문화 확산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일석이조의 사업이다.
현재 자원봉사자를 위한 할인우대점에는 다양한 분야의 40개의 업체가 나눔을 위해 동참하고 있으며, 100시간 이상의 자원봉사 활동을 실시한 봉사자자는 할인 우대점을 방문하여 관련 서류를 제시하면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자원봉사자 포털에 등록된 제천시 자원봉사자 수는 현재 기준 3만 7599명으로 1000시간 이상 자원봉사자에게는 선진지 견학 기회 및 간병비 지원 등의 혜택도 부여하고 있다.
김성진 센터장은 “지역사회 봉사를 위해 항상 헌신해주시는 봉사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 추진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간접적인 나눔 활동 동참 기회를 제공하는 상생사업인 할인우대점 가맹에 지역 점주님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할인우대점 가맹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제천시자원봉사센터(☎648-136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