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도시 제천시는 평생학습 우수동아리 및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공모를 추진하고 45개 사업을 최종 선정하였다.
지난 2월 3일 공고를 통해 평생학습관에 등록된 207개의 동아리 및 기관단체를 대상으로 공모한 결과 54개 사업(동아리 46개, 기관프로그램 8개)이 신청하였고, 제천시 평생교육협의회의 심의를 거쳐 제천문화사랑(대표 김용봉) 등 45개 사업이 선정되었다.
이번에 선정된 45개 사업에서 상위 10개 사업은 재능나눔 우수프로그램으로 인정받아 단체별 150만 원을 지원받게 되며, 35개 사업은 우수동아리 및 프로그램으로 선정되어 단체별 100만 원씩 지원받는 등 총 5천만 원의 사업비로 금년에 계획한 평생학습 활성화 사업을 활발하게 펼쳐나가게 되었다.
시 관계자는 ‘참신하고 건강한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한 생동감 넘치는 평생학습 동아리의 활동을 기대하며 또한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고 동참함으로써 발전적 결과물이 창출될 것’으로 기대했다.
평생학습 우수동아리와 기관프로그램 공모 지원사업 선정 결과 등 평생학습 관련 사업에 대해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청 홍보학습담당관실(☎641-5462)로 문의하거나 e-평생학습센터(okjcedu.jecheon.go.kr)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