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제천시농업기술센터, 약초로 배우는 바른 식생활 교육

제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동학)에서는 최근 제천시 관내 어린이집 아동을 대상으로 농업가치 기반 바른 식생활 교육을 개최했다.

관내 어린이집 중 18개소 6~7세 아동들을 대상으로 10월 3주 간(10월 7~25진행된 이번 교육은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 인식 확산과 바른 식생활 문화의 정착을 위해 실시됐다.

바른 식생활 교육은 제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 올 6~7월 추진한 바른 식생활 교육(식생활교육지도자 양성 과정)을 통해 육성한 교육생들이 강사가 되어 진행됐다.

강사들은 약초를 활용해 만드는 약초미니김밥’(강황김밥백년초김밥)을 주제로 바른 식생활을 교육하고, 교육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약초차 시음바른식생활 영상 교육, ASMR을 통한 식감 교육, 동화책 읽기 등 다양한 교육 방법을 활용하여 어린이들이 쉽고 흥미 있게 교육을 접할 수 있도록 하였다.

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이 바른 식생활, 건강한 식문화에 대한 관심을 갖고 제천 농산물의 가치와 건강한 먹거리의 중요성에 대해 알게 되는 기회가 되었다.

한편지난 25일 바른 식생활 첫 수업을 진행했던 제천 의림 어린이집에서는 제천시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해 바른 식생활 교육에 대한 감사편지를 전달하고 센터 내 국화 및 청정식물원 등을 관람하였다.

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바른 식생활 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도록 노력하겠다더 나아가 제천의 올바른 식문화와 바른 식생활의 가치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