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전국한우협회 제천시지부 소고기 222근 기탁
제천시축산단체협의회(회장 박종구)가 지난 25일 제천시인재육성재단(이사장 지중현)에 장학금 500만 원을 기탁했다.
제천시장실에서 열린 이날 기탁식에는 김창규 제천시장, 지중현 제천시인재육성재단 이사장을 비롯해 박종구 제천시축산단체협의회 회장, 이남길 전국한우협회 제천시지부장이 참석했다.
이 협의회는 한우협회, 낙우협회, 사슴협회, 한돈협회, 양계협회, 양봉협회, 한봉협회, 염소협회 등 축종별 8개 단체 연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축산농가의 권익 보호와 농가 소득증대를 위해 활동하고 있다.
또한 장학금 기탁식에 참석한 전국한우협회 제천시지부(지부장 이남길)에서도 이날 푸드뱅크에 소고기 222근(시가 400만 원 상당)을 기탁했다.
박종구 회장은 “회원들이 십시일반으로 마련한 장학금이 지역 인재를 위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것 같아 제천시인재육성재단에 기부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지중현 재단 이사장은 “요즘 축산농가 운영이 어려운 것으로 아는데 장학금을 기탁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소중한 기탁금이 빛을 발할 수 있도록 제천 지역의 인재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답했다.
한편, 제천시축산단체협의회에서는 매년 장학금을 비롯해 불우이웃돕기 등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