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제천시, 공직기강 확립 및 조직문화 쇄신

민선8기 멈춤없는 시정오로지시민을 위한 시정 추진을 위한 공직기강 확립

제천시가 최근 발생한 공직 내부 일부의 비위 및 일탈행위 관련 근본적 대책마련으로 공직기강 확립 및 조직문화 쇄신을 위해 지난 18일 제천시청 청풍호실에서 확대 간부회의를 개최하고 조직문화 쇄신에 나섰다.

시는 민선8기 반환점을 지나 시민이 살기 좋고 더 나은 제천시를 만들기 위해 공직기강을 재정립하고아직 조직 내부에 일부 남아있는 낡은 조직문화 쇄신을 위한 종합대책을 수립했다.

이번 쇄신 대책을 통해 청렴한 공직자, 깨끗한 시정일하는 제천시를 목표로 시에서 추진 중인 친절행정생산행정에 더하여 일하는 조직문화를 더욱 발전시켜 신뢰받는 제천시가 되도록 나설 방침이다.

또한무사안일·관료주의는 과감히 정리하고충분한 업무연찬과 적극적인 업무추진으로 열심히 일하는 부서 및 직원에게는 포상을 확대하여 일할 맛 나는 조직으로 체질을 개선하고궁극적으로 시민들이 살고 싶은 도시 제천을 만드는 데 중점을 두고 추진할 계획이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대다수의 공직자가 시정발전을 위해 열심히 일하고 있으며이번 쇄신을 통해 일부의 일탈로 인한 흐트러진 분위기를 일신하고한 단계 높은 선진행정 구현을 위해 흔들림 없이 더욱 열심히 일하는 제천시가 될 것이다라며, “일부의 근거 없는 시정에 대한 비방에는 단호히 대처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