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제천시보건소, 워크온 「금주구역 알기」 챌린지 운영

제천시 보건소는 오는 11월 4일부터 22일까지 19일 동안 금주구역을 홍보하는 금주구역 알기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해당 챌린지는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하여 운영한다워크온은 제천시 건강증진팀에서 추진하는 사업으로 매달 걷기 운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챌린지를 추진하고 있다.

이번 챌린지 미션은 운영기간 동안 ▲100,000보 걸음 걷기 ▲ 금주구역에 해당하는 어린이공원 10곳 중 2곳 이상 방문하여 스탬프 받기이다두가지 미션을 성공하는 참여자 대상으로 추첨하여 400명에게 모바일 상품권(5천 원 상당)을 지급한다.

본 챌린지 참여로 7월에 지정된 금주구역 지정·운영에 대한 홍보 효과를 기대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모바일 앱(워크온)에 접속하거나 제천시보건소 건강증진팀(043-641-3043)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제천시는 음주 폐해를 예방하고 쾌적하고 안전한 지역사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난 7월 1일부터 일부 지역을 금주구역을 지정하였으며지정된 금주 구역은 「제천시 건전한 음주문화 환경조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지정되어 어린이공원어린이놀이터어린이집유치원버스정류소택시 승차대 등 총 784개소이다.

7월 1일부터 올해 말까지(6개월계도기간으로 운영되며 내년 1월 1일부터는 금주구역에서 음주를 하다가 적발되면 5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제천시 관계자는 음주로 발생할 수 있는 폐해로부터 시민들을 보호하고절주 분위기 확산을 위해 노력하며 이번 워크온 챌린지와 같이 향후에도 더욱 다양한 형태의 걷기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니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