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충청북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컨퍼런스’가 지난 5월 31일 제천 더그랜드컨벤션에서 열렸다.
제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충북도민에게 따뜻한 인적안전망,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관계자 170여 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제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나영 부위원장을 비롯한 12명에게 도지사 표창이 수여되었으며, ‘복지활동가, 몸의 중심은 어디를 향해야 할까?’라는 주제로 특별강연과 지역복지 우수사례 발표 등이 진행됐다.
제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김창규․고은락)은 “지역주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다양한 나눔과 봉사활동을 해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제천시와 돈독한 민관협력 체계를 구축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지속적 노력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회보장급여법 제41조에 근거한 지역사회 복지 등 현안 해결을 위한 민관협력 기구로 전국 시군구와 읍면동에 구축되어 있으며, 민과 관,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해 지역사회보장계획 심의, 연계·협력, 위기가구 발굴 및 지원, 다양한 복지사업 등을 추진하고 지역 사회보장 증진과 복지정책 실효성 제고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