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전문]이시종 지사, 제천 경증환자 생활치료센터 지정에 따른 담화문… 수용 감사하고 철저한 방역으로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사진=충북도청)

코로나19 경증환자 생활치료센터 지정에 따른
제천시민께 드리는 말씀
 
존경하는 13만 제천시민 여러분!
 
정부가 대구지역 코로나19 경증환자를 위한 생활치료센터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재개발원과 국민연금공단 청풍리조트를 지정함에 따라 제천시민 여러분께 걱정을 끼쳐드리게 되어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이상천 제천시장께서 대승적인 차원에서 정부결정을 수용하고 적극 협조하기로 용단을 내려주신데 대해 깊이 감사드립니다.
 
도에서는 제천시, 정부와 함께 지역사회 감염이 조금도 없도록 철저한 방역과 함께 제천시민 여러분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센터 출입구에 차량 소독용 터널식 소독기와 개인용 자외선소독기를 설치하여 방역에 만전을 기하고, 시설에서 발생하는 각종 폐기물은 의료폐기물 처리 차원에서 철저히 관리하겠습니다.
 
아울러 청풍면 일대 및 제천시 주요 공공시설에 대해 제천시‧충청북도 및 군부대의 제독차량을 집중 투입하여 대대적인 소독을 실시하고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여 경찰 협조를 받아 외부경비를 강화하겠습니다.
 
또한 청풍면 지역 주민들에게는 마스크, 세정제 등을 충분히 공급하여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는 등 자연치유도시 제천, 청정제천을 사수하는 데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다시 한번 국가적 위기 극복을 위해 대승적 용단을 내려주신 이상천 제천시장님께 감사드리며, 대구지역에서 오신 환자분들이 의병의 혼이 깃든 위대한 제천시민들의 따뜻한 배려 속에 건강하게 돌아갈 수 있도록 힘을 보여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 3. 6.
충청북도지사  이 시 종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