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현장

제천시, 탈․탈․탈 시정공감토론 ‘제천 스케치북’ 개최

제천시는 지난 24일 의림지 솔밭공원 일원에서 탈 공간‧탈 책상‧탈 형식을 슬로건으로 다양한 현장의 경험과 사례를 공유하며 제천의 지속가능한 미래 발전을 민‧관이 함께 고민하고 협력하는 시정공감토론 <제천스케치북>을 개최했다.

이번 토론은 그동안 정형화되어 있던 토론 방식을 탈피하여 딱딱한 분위기에서 벗어나 야외에서 점심 도시락을 함께 나누며 깊이 있고 자유로운 의견 교환을 통해 상호 이해하고 공감하는 소통의 장을 위해 마련됐다.

사회적경제 관련 기업‧단체‧전문가 및 대학생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세명대학교 학생들의 작은 공연으로 토론이 시작되었으며,

()사람과경제 하재찬 이사의 퍼실리테이션 진행으로 참석한 패널들은 사회적경제에 대해 작성한 이슈 키워드를 가지고 브레인스토밍을 진행했다.

이상천 시장은 토론을 통해 민‧관이 함께 고민하고 공유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시정에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향후에도 소통과 공감을 통한 격의 없는 정책 토론을 적극 추진해 나갈것이라고 밝혔다.

한편시 관계자는 탈‧탈‧탈이라는 새로운 시각에서 접근한 이번 토론을 밑거름으로 앞으로도 복지‧관광‧청소년 등 다양한 시정방침 실현을 위한 혁신 정책 토론을 이어가겠다며 이번 토론이 창의적이고 실효성 있는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