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제천 In

이상천 후보, “정책과 공약을 비교하고 후보를 선택해 달라”

이상천 더불어민주당 제천시장 후보가 26일 오전 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깨끗하고 당당하게 정책과 공약으로 승부하겠비”며 “유권자들에게 후보자의 블로그나 SNS를 살펴 정책과 공약을 비교하고 후보를 선택해 달라”고 밝혔다.

아래는 기자회견 전문이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제천시민 여러분
그리고 열띤 선거 현장을 취재하시느라 노고가 많으신 기자 여러분!
이제 선거일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그동안 선거전을 통해 시민 여러분의 일상에 다소 불편이 있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상가 앞에서 선거운동 소음도 있었을 것입니다. 너그러이 이해해 주실 것이라 믿고 시민 여러분께 각별히 감사드립니다.

또 제천은 극심한 가뭄으로 농가의 시름이 큽니다. 현직 제천시장이지만 선거로 인해 직무와 권한이 정지되어 함께 할 수 없는 제 마음도 타들어 갑니다. 어서 선거가 끝나고 농촌 현장으로 달려가고 싶습니다.

저는 이번 선거에 임하면서 깨끗하고 당당하게 정책과 공약으로 승부하겠다고 말씀드렸고 지금껏 단 한 건의 경미한 선거법 위반도 없이 선거운동에 임했습니다.

선거는 유권자 축제입니다. 지금껏 많은 시민께서 선거캠프를 직접 찾아 정책협약이나 건의, 제안을 통해서 또 거리에서 유세현장을 찾아오셔서 살면서 불편했던 점이나 제천을 위해 꼭 필요한 사안들을 말씀해 주셨습니다. 모두 가슴에 담아 잘 기록해 두고 있습니다.

저는 선거 내내 계층별 공약과 지역별 공약을 쏟아냈습니다. 많은 분들이 함께 지혜를 모아서 제천이 더 발전할 수 있도록
타시군의 정책을 검토하고 실현 가능성을 면면히 분석해 밤잠을 아껴가며 정책을 생산했습니다.

– 아동청소년 100원 버스
– 어르신 점심 무료지원
– 공공산후조리원을 포함한 임신-출산-육아까지 토탈 케어 서비스, 청년중심 활력도시 등 생활과 밀착한 공약에서부터 제천의 미래를 설계하는 체류형 관광 완성으로 지역 경제활성화, 충북관광공사 제천유치, 제4산업단지 100% 분양 완료와 제5산단 추진
자연치유특구와 제천비행장을 활용한 계획에 이르는 지역 현안사업을 발표한 바 있습니다. 그러나 이번 선거에서 출마 후보자들의 공약과 정책을 꼼꼼히 비교할 수 있는 자리는 너무도 한정적이었습니다. 한 번의 TV토론회와 한 번의 농정토론회가 있었지만
많은 유권자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시간대 편성과 참여가 아쉬웠습니다. 이제 마지막 선관위 주관 토론회가 오늘 오후 6시에 열리게 됩니다. 많이 시청하셔서 누가 진정 제천의 미래를 책임지기에 적합한 후보인지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정책은 있지만 실천방안은 없고, 공약은 있지만 뜬구름처럼 허무맹랑한 이야기를 담은 후보가 누구인지, 지역을 위한 비전을 제시하기보다 오로지 정당 지지율에 기대려는 사람. 지역은 잘 모르면서 다른 이들의 인기에 편승하려는 사람. 오래도록 지역을 떠나 살다와서 지역을 폄훼하고 ‘무너졌다’, ‘망가졌다’, ‘연구인력이 없다’고 헐뜯고 깎아 내리기에만 골몰하는 사람은 지역의 수장이 될 자격이 부족한 사람입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제천시의 주권자 여러분! 이번 선거는 제천의 미래를 다시 도약으로 이끌 적임자를 뽑는 매우 중요한 선거입니다. 지난 4년 우리는 폭우와 코로나19를 겪으면서 뼈아픈 고통을 감내해왔습니다. 그런 와중에도 충북 도내 관광통계 1위를 달성했고, 1조 7천여억의 투자유치를 이루었습니다. 투자유치 성과가 현실로 다가오기까지는 짧으면 1~2년, 길면 4~5년이 걸립니다. 아직 완성되지도 않은 제3산업단지를 선계약한 기업이 공장을 건설하고 본격적인 가동을 위해 고용을 하기까지 걸리는 시간입니다. 이제 제천은 도약의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저 이상천 지난 4년 잘 달려왔습니다. 한 번 더 이상천을 채찍질해 주십시오. 더욱 속도를 내겠습니다.

제천시 기자 여러분!
정책과 공약을 중심으로 유권자의 판단을 돕는 기사를 더 많이 생산해 주십시오. 어떤 공약이 실현 가능한지 어떤 공약이 현실적으로 실천 가능성이 없는 황당한 공약인지
또 어떤 정책이 시민과 제천의 미래를 위한 대안인지 기자 여러분의 날카로운 눈으로 바라보고 비교해 주십시오. 공약과 정책을 비교하고 연구해 기사를 쏟아 주십시오. 지금까지 잘 해오셨지만 더 많은 정책검증 심층분석 기사가 꼭 필요합니다. 부탁드립니다. 유권자의 선택을 돕고 제천의 미래를 결정하기 위해 꼭 필요한 일입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제천시민 여러분 몇 번의 여론조사에서 제천시민 여러분은 이번 선거에서 가장 중요한 후보자 판단 근거로 정책과 공약이라는 답변을 하셨습니다. 정책과 공약을 살펴주십시오. 신문과 인터넷, 선거공보, 각 후보자의 블로그나 SNS를 살펴 정책과 공약을 비교하고 후보를 선택해 주십시오. 앞으로의 4년은 제천이 더나은 미래로 나아갈 것인가 아니면 다시 지방행정 연습하고 공무원, 지역민 얼굴 익히다가 다음 선거를 맞을 것인가를 선택하는 투표입니다.

내일과 모레는 사전투표일입니다. 꼭 주변 분과 함께 미리 투표에 참여해주시고 편안하고 즐겁게 유권자 축제인 선거를 즐겨주시길 당부드립니다.

기호 1번 이상천
공약이행율 96.4%
시민과의 약속을 잘 지키는 후보를 꼭 선택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