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제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오재원)는 지난 11일 세명대학교 학술관에서 「2022년 충청북도 북부권 지역발전 공동세미나」를 개최했다. 충북연구원 북부분원, 제천장애인종합복지관과 공동으로 추진한 이번 세미나는 유용식 세명대 사회복지학과 교수 “지역사회 돌봄의 방향과 과제”발표로 시작해, 제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윤종욱 조사연구분과장 “제천시 홀몸돌봄 All 봄”, 충청북도장애인복지관 김창수 광역사업부장 “충청북도 돌봄 온달 커뮤니티”등 두 건의 지역사회 돌봄 우수사례 발표가 이어졌다. 뒤이어 지역사회 통합 돌봄을 주제로 산책다함께돌봄센터 권흥림 센터장, 제천시노인종합복지관 박재홍 관장, 제천시 노인장애인과 배영석 팀장, 세하단기보호센터 정해시 센터장, 제천복지재단 남보현 사무국장 등 지역 복지기관 관계자들이 주요 토론자로 배석해 열띤 토론을 진행했다. 오재원 위원장은 “이번 세미나로 지역사회 통합돌봄을 위한 디딤돌이 마련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업하여 제천형 지역사회 통합 돌봄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세미나에 앞서 충청북도 북부권 지역발전을 위해 제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충북연구원 북부분원이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이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지역발전을 위한 교류 및 연구 추진 등을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jcttbgeditor 2022.11.14 추천 0
 ㅣ카메라 부문 ‘시운전(윤여철 작)’, 스마트폰부문 ‘농촌예술제방문(김미자 작)’ 등 수상 제천문화재단 계획공모관광사업단(단장 박준범)은 지난 11일 ‘제1회 의림지 농경문화 예술제 사진 공모전’선정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제1회 의림지 농경문화 예술제(10월 14일~16일, 의림지 및 청전뜰 일원)’축제현장을 대상으로, 10월 14일부터 11월 1일까지 19일간 의림지의 경관, 생태, 예술제 경관, 행사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진들을 공모한 행사이며, 카메라 부문 ▲금상‘시운전(윤여철 작)’▲은상 ‘가족(강문구 작)’, ‘손맛(양재범 작)’, 스마트폰 부문에는 ▲금상 ‘농촌예술제방문(김미자 작)’등 총 24점을 선정했다. 심사평에서 카메라 금상작‘시운전’은 현대적 농업기구를 대상으로 구도 및 색감을 구성해 농경문화의 변천을 우회적으로 포함한 상상력을, 스마트폰 부문 금상작 ‘농촌예술제방문’은 축제 현장의 전반적인 분위기를 잘 표현한 한편 촬영의 구성력이 돋보인 점을 인정받아 수상하였다. 한편 올해 수상작들은 내년 ‘제2회 의림지 농경문화 예술제’기간 전시될 예정이며, 계획공모사업단에서 진행하는 각종 홍보, 판촉 행사물에 쓰일 계획이다. 박준범 단장은“이번 공모에 선정된 사진을 통해 앞으로도 의림지와 청전뜰 일원의 아름다운 경관을 알리고, 나아가‘의림지 농경문화 예술제’를 제천 대표 행사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jcttbgeditor 2022.11.12 추천 0
ㅣ지난 11일 11시 하소생활문화센터 산책에서 지난 11일 11시 하소생활문화센터 산책<예술 산책관>에서 제천시보육연구회(회장 : 김선용(영재어린이집 원장), 부회장 : 조미경(은하칼비테어린이집 원장)) 발대식을 진행했다. ‘아이들이 행복한 미래를 위한’ 슬로건으로 개최된 이 날 발대식에는 김창규 제천시장, 이정임 제천시의장 등 외빈과 연구회 회원 50여명이 참석하여, 제천시 보육 발전에 초석이 될 연구회를 격려하고 축하했다. 제천시보육연구회는 보육수요를 둘러싼 문제점을 찾고 이를 개선하기 위해, 보육교사, 보육시설장, 학부모 등 70여명의 각계분야 보육 관련자들이 모여 보육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해 나가는 것을 목표로 설립된 단체이다. 특히 현재 보육 현장이 처해 있는 상황을 위기로 인식하고 보육 현장에 관한 연구 조사와 자료 수집, 보육 홍보, 보육교직원 복지 증진, 보육관련 정책 제안, 보육시설 협력 및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선용 회장은“현재의 위기를 해결하지 못하면 보육현장은 무너진다는 절실함으로 시작하게 되었다.”라며, “회원들이 조금씩 힘을 모아 아이들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하고, 보육교사들이 보람있게 일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jcttbgeditor 2022.11.12 추천 0
jcttbgeditor 2022.11.09 추천 0
jcttbgeditor 2022.11.08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