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제천시, 로컬푸드 생산자 보수교육 실시

생산자 50여명 대상로컬푸드 생산자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진행

제천시는 8월 28일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장에서 이상천 제천시장과 배동만 시의회 의장로컬푸드 생산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천시 로컬푸드 활성화 생산자 보수 교육을 실시했다.

제천로컬푸드협동조합 주관으로 실시된 이번 보수교육은 제천시 로컬푸드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한 교육이다.

시는 참석자들의 안전을 위해 사전 코로나19 방역 소독 및 예방수칙을 준수한 상태에서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은 로컬푸드 안전성 관리 및 농산물 판매활성화 방안을 중점으로 교육이 진행되었으며, 1차에 이어 기획생산 및 연중생산 가능품목 조사를 위한 생산품목 현황조사도 함께 진행됐다.

이상천 시장은 로컬푸드는 2050 탄소중립과 지역경제의 핵심으로기획 생산 및 생산시설 지원 등 소비자 신뢰도 형성에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생산자분들의 좋은 먹거리 생산에 최선을 다해주시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배동만 시의회 의장은 안전한 먹거리 생산에 힘쓰시는 조합장을 비롯한 생산자 분들께 감사드리며오늘 교육을 통해 역량을 한층 강화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제천시는 추석맞이 로컬푸드 특별 할인행사를 9월 16일 ~ 9월 20일까지 5일간 로컬푸드 판매장 및 온라인몰에서 동시 진행하며이마트 앞 직거래장터는 9월 24, 25일에 열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