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In

제천시인재육성재단, 장학생 723명 선발… 장학금 7억 320만원 지급

제천시인재육성재단은 지난 5월 4일 제천시청 청풍호실에서 ‘2022년도 제천시인재육성재단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수여식은 지중현 재단 이사장과 정진 제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비롯한 장학생학부모재단 임원 등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선발 장학생은 총 723명으로 △지역대학장학생 371명 △만학도장학생 97명 △일반장학생 91명 △우수장학생 21명 △특별장학생 9명 △꿈나무장학생 26명 △다문화특별장학생() 4명 △다문화특별장학생() 18명 △지정기탁장학생 86명 등이다.

지중현 이사장은 제천의 미래는 여러분들과 같이 열심히 공부하고 자기계발을 위해 노력하는 인재들에게 달려있다학업성적과 다양한 분야에서 재능이 뛰어나 재단 장학생으로 선발된 만큼 큰 자긍심을 갖고 보다 나은 미래를 향해 도전하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진 교육장은 장학금은 내가 당연히 받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 보다는 앞으로 더 잘하라고 주는 것이라고 생각했으면 한다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의 앞날에 무궁한 영광이 있기를 바라고제천 출신 긍지를 가진 자랑스러운 청소년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제천시인재육성재단에서는 지역대학장학금만학도장학금다문화특별장학금()을 지역화폐(모아카드)로 지급하기로 결정하여침체된 지역 경제에도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