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별새꽃돌과학관 창립 20주년 기념식 및 음악회 개최

충청북도 제천시 봉양읍에 소재한 별새꽃돌과학관은 지난 28일 오후 3시에 설립 20주년을 기념하는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이상천 제천시장과 제천시의회 홍석용 의장학교법인 삼육학원 이사장을 비롯하여 지역 주민과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지난 20년을 돌아보고 앞으로의 새로운 발전과 도약을 다짐하는 자리를 가졌다.

환영인사와 연혁 소개축사와 회고사들로 이어진 순서를 통해참석한 모든 이들에게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설립자이기도 한 손경상 이사장은 회고사를 통하여 지난 20년 동안 여러 분들의 성원과 지원 아래서 이렇게 발전한 기록들을 되돌아보며감사와 함께 새로운 비전을 보여주었다.

축사로 자리를 함께 한 이상천 시장은 별새꽃돌과학관이 제천의 자랑이라고 소개하면서앞으로 제천시민과 국민들을 위하여 더 큰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홍석용 의장도 별새꽃돌과학관의 그간의 공로를 치하하면서새로운 도약과 비전을 염원하였다.

이날 저녁 730분부터는 제천지역 학생들이 주축이 된 음악회를 가지고, 20주년을 축하하고 지역 주민들과 함께 하는 특별한 시간도 가졌다.

별새꽃돌과학관은 1999년 11월 15일에 손경상 이사장과 몇몇 뜻있는 분들이 자연생태 체험교육의 필요성을 절감하고 설립한 과학관으로충북에서는 1호 사립과학관이기도 하다.

그동안 30여 만 명의 교육생들에게 다양한 과학 체험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면서과학 문화 발전을 위하여 일익을 담당해왔으며, 대한민국 캠프 대상한국창의재단 최우수 성과기관 등 다양한 수상 기록과 전문과학관으로서 각 교육청 과학체험 학습관으로 지정되어 운영되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