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제천시보건소 건강생활지원센터 천연조미료 만들기 조리체험교실 운영

제천시보건소(소장 윤용권건강생활지원센터는 오는 13일부터 14일 그리고 27일부터 28일까지 2기에 걸쳐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천연조리료 만들기 조리체험교실을 운영한다.

가공식품화학조미료와 방부제가 첨가된 식품 등을 자주 섭취했을 경우 면역체계의 교란으로 질환이 악화될 수도 있는데 이처럼 올바른 먹을거리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다고 할 수 없다.

그럼에도 외식과 급식 상승추세로 이들이 사용하는 화학조미료 섭취도 증가하고 있어 건강을 우선하는 자연재료를 이용한 천연조미료 사용 요구 또한 높아지고 있다

이번 조리체험교실에서는 MSG와 천연 조리료의 차이점식품 첨가물 알기저염 식이의 중요성을 주제로 가정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자연재료를 활용한 천연조미료 만들기를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조리체험교실은 만성질환과 질병관리가 필요한 대상자들에게 올바른 식습관과 식이요법의 중요성을 알리고 가정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조리법을 체험하게 하여 건강한 식생활유지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건강생활지원센터는 사람먼저행복제천을 위해 갱년기 탈출치매예방비만관리 조리체험교실 등 다양한 조리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 건강생활지원센터(641-3283, 329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