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제천시립도서관, 다독자 시상식 및 환담회 개최

제천시립도서관(관장 박상천)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지난 25일 제천시립도서관에서 이상천 제천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다독자 시상 및 환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선정된 다독자는 2021년 1월부터 8월까지 대출통계를 기준으로평소 도서관을 모범적으로 이용하고 책을 많이 읽은 이용자를 부문별로 선정했다.

선정은 책읽는가족부문에 총2,275권을 대출한 서명선 가족을 비롯해 △성인부문 고형주방범석정승홍 씨 △학생부문 최승리이규성이정아 학생 등 총 7팀이 수상했다.

수상한 다독자들은 1년간 우수회원자격으로 1인당 대출권수가 15권으로 확대되고, 10월 희망도서 신청금액 한도가 10만원으로 증액되는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이 밖에 다독자들이 읽었던 책들 중 시민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들을 직접 선정해 전시하는 내 서가를 소개합니다’ 북큐레이션을 준비하여다독자들이 느꼈던 좋은 독서경험들을 함께 느끼며 감동을 공유하는 시간도 마련하였다.

박상천 관장은 이번 다독자 시상 및 환담회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독서를 독려하는 계기가 되고 앞으로도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시립도서관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서관에서는 지난 25일 독서의달 행사를 개최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