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

제천시, 충북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연합 한마음 축제 개최

제천시(시장 이상천)는 지난 22일 제천시어울림체육센터에서 2019 충북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연합회 한마음 축제를 개최했다.

충북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연합 한마음 축제는 제천시의 지원을 받아 주최하고 장락청소년문화의집하소아동복지관충북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연합회가 공동 주관한 행사로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4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는 청소년 축제이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 후 나 홀로 지내는 청소년에게 활동복지보호지도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건강한 성장과 스스로 자립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청소년에게 체험활동학습지원창의 활동상담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충청북도 13개소 청소년들이 모여 함께하는 이날 한마음 축제 1부에서는 청소년들의 화합을 위한 체육대회가 펼쳐졌으며, 2부에는 다양한 체험부스를 통해 청소년들의 친밀감을 높이는 시간을 가지며 각 기관의 상호연계를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는 시간을 가졌다.

시 관계자는 지역사회 내 방과 후 취약 청소년들에게 안전하고 안정적인 공간과 가정·학교 교육으로 부족한 인성교육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청소년방과후 활동을 적극 응원하며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제천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2개소에서 초등 5~6학년중등 1~2학년 각각 40명씩 80명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신청은 장락청소년문화의집(043-642-8380), 하소아동복지관(043-646-772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