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In

세명대 취·창업지원처, 2023학년도 제5회 세명진로 Festival 개최

세명대학교(총장 권동현)에서 9월 4일(월)부터 9월 7일(목)까지 2023학년도 제5회 세명진로Festival 성장주간이 1주간 운영된다.

세명진로Festival 도전주간은 올해 1학기에 1, 2학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이번 2학기를 맞이하여 맞춤형 취·창업 강좌 및 부스 프로그램(온·오프 혼용)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비대면 프로그램(실시간 및 LMS)은 8월 28일(월) ∼ 9월 10일(일) 기간 중 상시 운영되며 ▲진로설계 특강 ▲영상편집 강좌 ▲워드프로세서 필기·실기과정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특강 등을 진행한다.

대면프로그램은 본교 학술관을 중심으로 운영이 된다. 행사기간은 9월 4일(월) ∼ 9월 7일(목) 총 4일의 기간 동안 ▲이미지메이킹 ▲면접 전략법 ▲학부(과) 맞춤형 취업특강 ▲자기소개서 클리닉 등의 특강 및 프로그램들을 진행한다. 

더불어 ▲기업컨설팅 ▲지문적성검사 ▲헤어메이크업 ▲직업카드 ▲하바리움 DIY ▲청년고용정책홍보 등 다양한 부스를 운영한다.

9월 6일(수)에는 우리대학 졸업생들이 참석하는 ‘자랑스러운 세명인 토크 콘서트’가 진행되며 9월 5일(화)∼9월 7일(목)에는 재학생들이 직접 제작하여 판매하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세명대학교 황형서 취·창업지원처장은 “지금 시기의 청년·학생들은 진로와 취업에 많은 고민과 어려움을 겪고 있는바, 우리 학생들이 이번 행사를 통하여 진로탐색 및 취업역량을 강화하도록 돕고자 한다. 또한, 취·창업지원처는 다양한 취·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하고, 성공적인 취업을 이루도록 하는 데 앞장서고자 한다”라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