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톡톡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제천지구협의회, 적십자와 함께하는 떡국 나눔 행사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제천지구협의회(회장 남성렬)는 2월 24일(토) 오전 11시 30분 시민회관 광장에서 적십자와 함께하는 “떡국 나눔”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제천지구협의회가 주최하는 연중행사(年中行事)로 자체적으로 진행비를 모금해서 나눔을 실천하고 따뜻함을 전달하고자 마련됐다.

식사 전후로 색소폰 연주, 진도북춤과 부채춤, 민요, 대중가요로 어르신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11시 30분부터 시작된 배식봉사 활동에는 20개 적십자 봉사회 봉사원 등 200여 명이 참여해 테이블 설치, 배식, 뒷마무리로 구슬땀을 흘렸다. 김창규 시장, 이정임 시의장과 김진환·이경리 시의원, 엄태영 국회의원, 최지우 예비후보도 떡국을 나르며 손을 거들었다.

특히 이번 적십자와 함께하는 떡국 나눔행사에는 제천시부녀, 제원, 제천시봉, 내토, 명심, 제일, 의림, 참사랑, 한마음, 중앙, 월악, 제천시청, 나눔, 1004, 아세아시멘트, 용두, 청암, 무지개꿈, 드림, TMA 봉사회등 20개 단위봉사회가 모두 참여해 떡국을 자리로 일일이 나르며 어르신들과 훈훈한 정을 나눴다.

이날 봉사자들은 어르신들에게 맛나게 드시고 건강하시라고 1,000인분의 떡국과 과일, 떡을 대접했다.

남성렬 회장은 “20개 단위봉사회 봉사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봉사로 오늘의 행사가 성공적으로 잘 마무리되었고 향후 다양한 분야의 지역사회 봉사에 적십자가 앞장서겠다”고 소신을 밝혔다.

김창규 시장은 따뜻한 떡국 한 그릇과 함께 올 한 해도 건강하고 행복이 가득한 갑진년이 되시길 기원한다며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고사랑과 나눔의 실천을 통해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더욱 촘촘한 복지를 실현하겠다라고 말했다.

대한적십자봉사회 제천지구협의회는 국수 나눔터 급식 봉사집 수리 봉사김장 나눔 행사 등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제천또바기뉴스=이호영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