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In

제천시,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성료

(사)충청북도 장애인단체연합회 제천시지부(회장 조성원)는 지난 25일 제천체육관에서‘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기념행사는 장애인의 재활 의욕을 고취하고 국민의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하기 위한 뜻깊은 자리로 채홍경 제천부시장, 이정임 제천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내빈들과 장애인, 시민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1부 기념식에서는 장애인 인권 헌장 낭독 및 유공자 표창패 수여식이 진행되었다. 제천시장 표창패는 (사)한국 장애인부모회 김정열님, 제천시 장애인단기보호센터 권기태님이 수상했으며, 제천시의회 의장 표창 2명, 국회의원 표창 3명, 충청북도지사 표창 2명, 충청북도의회 의장 표창 1명, 충청북도 장애인단체연합회 표창 1명 등 총 11명의 장애인복지에 힘쓴 유공자에게 상이 수여됐다.

이어, 2부 한마음잔치에서는 평생짝꿍연희단의 공연과 가수 이지호, 라온누리케어 제천시발달장애인주간활동센터 최철순 대표의 공연 및 참가자 17개 팀의 장기자랑이 진행되며 모두가 즐기고 화합하는 장이 되었다.

채홍경 부시장은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함께하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 이라는 제44회 장애인의 날 슬로건처럼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동등한 권리를 누리며 차별받지 않고 살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증진 시책을 추진하여 소외 없는 건강복지를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