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단성중학교, 2024. 수학채움학교 ‘학교안 수학체험전’ 개최
ㅣ함께 보고, 느끼고, 만들어 가는 수학의 즐거움
단성중학교는 2024년 11월 22일(금) 전교생을 대상으로 ‘2024. 수학채움학교 학교안 수학체험전’을 개최하였다.
이번 체험전은 ‘보고, 느끼고, 만들어 보면서 함께 성장하는 학교안 작은 수학체험전’ 이라는 주제로 수학의 재미와 원리를 체험하는 피타고라스 퍼즐, 아이큐 퍼즐 램프, 소마 큐브, 와이어 퍼즐, 칼레이도 사이클, 지오픽스 다면체, 다빈치 다리 쌓기, 수단단을 이겨라 등 8개의 다양한 부스를 운영했다.
이번 체험전은 학생들이 직접 보고, 만지고, 만들어 보며 수학의 원리를 체험으로 이해하는 시간을 만들고, 놀이처럼 즐길 수 있는 활동을 통해 수학을 어렵게만 느끼던 학생들에게 새로운 인식을 심어주고, 수학과 친근해질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였다.
단성중학교 정길용 선생님은 “이번 체험전은 학생들이 수학을 더욱 가깝게 느끼고, 학습의 흥미를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전교생이 함께 참여해 수학적 사고력을 키우고, 창의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함양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영은 학생(단성중, 3학년)은 ‘책에서만 보던 수학 원리를 교구를 활용해 직접 체험해보면서 실제 우리 생활 속에 수학이 어떻게 적용되는지 깨닫게 되는 시간이었다’ 고 소감문을 남겼다. 김현준 학생(단성중, 3학년)은 교실에서 배웠던 피타고라스 정리를 시각적이고 직관적인 형태로 퍼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점이 흥미로웠고 수단단 수학동아리 학생들이 부스별 수학 원리에 대해 자세하고 친절하게 설명해 준 덕분에 즐겁고 알찬 체험전을 경험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