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세명대학교, 청소년 빅 콘서트-학과 전공체험 프로그램 성료
세명대학교(총장 권동현)가 지난 11월 22일(금), 제천시문화재단과 함께한 ‘2024년 청소년 빅 콘서트와 학과 전공체험 프로그램’을 성료했다. 행사가 열린 세명대 체육관 현장에는 제천시 중·고등학교 약 1200여 명의 학생들이 모여 인기 가수의 공연과 학과 전공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청소년 빅 콘서트는 제천문화재단이 제천시와 함께 입시와 학업스트레스에 지친 중·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위하여 매년 진행하고 있는 문화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이날에는 대중 가수 임한별, 트리플에스의 열정적인 공연이 펼쳐졌고, 수능을 마친 수험생을 비롯해 제천 지역 청소년들은 뜨거운 함성을 지르며 즐거워 했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세명대, 대원대의 학과 전공체험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되어 참가 학생들에게 유용한 대학 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올해는 제천시교육발전특구 대학-지역 파트너십 사업 중 ‘대학연계 실무인재 양성’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이에 따라 세명대 18개 학과, 대원대 2개 학과가 중·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위해 미니슈즈 만들기, 드론사진을 이용한 재난현장 3차원 모델링, 감염관리 간호체험 등 다양한 전공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전공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가수들의 노래만 듣고 가는 것보다 이렇게 전공과 관련된 전공체험을 할 수 있어서 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오늘 체험한 여러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앞으로 진로를 좀 더 구체적으로 고민해 볼 계획”이라고 참여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