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세명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취업지원 전문 컨설턴트 역량 강화 교육
세명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11월 22일(금) “2024학년도 고용서비스사업 전담 컨설턴트 역량 강화 교육”을 하였다.
학생들이 취업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취업 상담과 지도의 최일선에서 활동하고 있는 취업 지원 전문 컨설턴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사단법인 전국고용서비스협회와 함께 구직기술 클리닉 지도법 교육을 마련하였다.
교육은 면접의 이해, 호감을 주는 이미지 메이킹, 신뢰감을 주는 자기소개, 질문에 대한 매력적인 답변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단순한 이론 중심의 지식 전달을 넘어, 실제 면접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기술을 학습함으로써 참가자들은 교육의 실용성에 만족감을 표시했다.
교육 프로그램 강사는 “이번 교육이 청년들의 취업 성공률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컨설턴트들의 전문성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하였다.
세명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취업 지원 관련 자격을 갖춘 9명의 전문 컨설턴트가 재직하고 있다. 이들은 재학생 및 지역 청년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상담, 프로그램 운영, 일자리 정보 제공 등 취업 지원을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따라서 이들 컨설턴트의 역량은 곧 대학과 지역의 일자리 이음과 직결된다고 할 수 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성공적 취업을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의 운영과 함께 전담 컨설턴트를 위한 교육을 지속해서 운영함으로써 최신 트렌드에 맞는 취업 준비와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세명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043-649-7477)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