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jcttbgeditor 2023.10.12 추천 0
제천시 가족센터(센터장 최석원)는 (주)휴온스 기업과 연계하여 지난 추석연휴 기간 ‘가족사랑의 날’ 비대면 프로그램 ‘우리가족 베드 테이블 만들기’ 활동을 진행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 행사를 통해 추석 명절동안 가족들이 협동하여 테이블을 만들며 가족 내 화합과 소통으로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생각하는 시간이 됐다. 프로그램 참여자는“회사에서 이렇게 좋은 프로그램을 연계해 주어서 너무 좋았다”며,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연휴 동안 가족들과 무언가를 함께 만든다는 뿌듯함을 느꼈고 좋은 추억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제천시 가족센터는 매년 2월부터 11월까지 매월 셋째 주 수요일을 ‘가족사랑의 날’로 정해 바쁜 일상으로 함께하지 못하는 가족이 함께할 수 있도록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제로웨이스트 설거지 바 만들기 ▲어버이날 기념 조부모님과 함께하는 가족사랑 퍼즐액자 만들기 ▲잊혀가는 명절 단오 ▲반려 동물과 함께하는 반려동물 간식 만들기 등 총 10회에 걸쳐 활동이 진행되고 있다. 최석원 센터장은 “직장과 가정생활 일·가정 양립으로 바쁘게 살아가는 일상 속에서 ‘가족사랑의 날’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간 친밀감 향상 및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일깨운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프로그램 신청 및 문의 사항은 제천시가족센터 홈페이지(jchome.familynet.or.kr)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43-645-1995)로 문의하면 된다.
jcttbgeditor 2023.10.07 추천 0
늘 넉넉한 고장 제천시 백운에서는 면민의 만남과 화합의 장인 「제22회 백운면민 체육대회」가 지난 3일 백운중학교 운동장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백운면체육회(회장 김영호)가 주관하고 백운면 관내의 14개 직능단체가 후원하였으며 약 1,200여명의 주민이 참여하여 체육대회, 축하공연, 노래자랑, 경품추첨 등이 펼쳐졌다. 식전행사로 2023년 제천시 주민자치프로그램 경연대회 우승팀인 백운면 퓨전장구난타의 공연을 시작으로 라인댄스, 색소폰 등 백운면의 주민자치프로그램 팀의 공연이 이어져 밝은 분위기에 개회식을 진행하였으며 개회식에 김창규 제천시장, 이정임 제천시의장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이날 주민 노래자랑을 시작할 무렵 엄태영 국회의원이 깜짝 방문하여 직접 축가를 불러 백운면민이 환호하는 등 한껏 달아오른 분위기 속에서 체육대회를 무사히 마무리 되었다. 행사를 주관한 김영호 백운면 체육회장은“작년에는 비가 많이와서 체육 경기를 진행하지 못하고 노래자랑과 공연만하여 아쉬움이 컸는데, 올해에는 좋은 날씨에 체육 경기도 진행할 수 있어 각 마을 주민들이 오랜만에 모여 서로 친목을 다지고 화합을 하게 된 것이 매우 기쁘다”며, “내년에도 백운면민의 화합을 위한 행사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jcttbgeditor 2023.10.05 추천 0
ㅣ학창 시절에 받은 장학금 이젠 후배들에게 되돌려주고 싶어... 드림약국(대표약사 최정헌)은 지난 27일 제천시인재육성재단(이사장 지중현)에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장학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최정헌 약사는 “제천 출신으로 제천고등학교 재학시절 가정형편이 좋지 않아 선생님의 추천으로 장학금을 지원받아 경제적으로 큰 도움이 된 기억이 남아있다”며 “언젠가는 나도 남을 위해 도움을 줘야지 하는 마음으로 2020년, 드림약국을 오픈하면서 마음의 여유가 조금 생겨 중ㆍ고등학생들 대상 장학금이나 영육아원에 기부를 시작하였다” 또한, 최약사는 “제가 어려서 경제적으로 장학금뿐만 아니라 고향인 제천 지인들에게 정신적인 도움도 많이 받았기에, 이 고마움을 사회에 환원해 어려운 환경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싶어 인재육성재단에 기부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재단 지중현 이사장은 “최정헌 대표약사가 어려운 환경에서도 훌륭한 지역 인재로 성장해 후배들을 위해 환원하는 모습이 지역 사회에 귀감이 된다”며 “재단에서도 형편이 어렵고 모범이 되는 인재를 찾아 더 많이 지원해주는 정책을 발굴해 제천의 미래를 이끌어 갈 인재를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jcttbgeditor 2023.09.27 추천 0
jcttbgeditor 2023.09.27 추천 0
jcttbgeditor 2023.09.26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