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종철)가 지난 12일 제천시 하소동 일원에서 ‘기업연합자원봉사단과 함께하는 나무 심기’를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기업연합자원봉사단(▲대림비앤코㈜ ▲㈜동양벤드 ▲㈜엔바이오니아 ▲㈜유유제약 ▲㈜제뉴파마 ▲한국환경공단 인재개발원 ▲㈜케이팩 ▲㈜휴온스) 관계자 30명이 참여하였으며, 2년생 참나무 묘목 500그루를 식재했다.
기업연합자원봉사단은 관내 13개 기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및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환경 보호 활동 등 다양한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박종철 센터장은 “새봄을 맞아 관내 산림조성을 위해 동참해 주신 기업연합자원봉사단에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묘목 식재를 통해 기후 위기 예방과 환경보호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사업은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와 네이버가 공동으로 개발하여 운영 중인 온라인 자원봉사 캠페인 ‘그린웨일’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그린웨일 캠페인은 디지털 탄소 감축과 산림조성을 위해 기획된 캠페인으로써, 이용자들이 웨일 브라우저 확장앱을 통해 ▲네이버 메일함 정리 ▲브라우저 다크모드 설정 등의 활동에 참여해 미션을 완료할 때마다 가상의 나무를 육성·분양할 수 있으며, 이 분양된 나무는 전국의 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산불피해지·공유지 등에 실제로 심어지게 된다.
지난해부터 올해 1분기까지 그린웨일을 통해 심어진 나무는 총 2,191그루로 집계되었으며, 이 가운데 500그루를 제천시자원봉사센터에서 식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