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영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취약계층에게 방한용품 지웜
제천시 영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심지민, 민간위원장 신미하)는 지역 내 취약계층이 겨울을 대비하기 위한 따뜻한 이웃사랑을 이어갔다.
협의체는 지난 6월 혹서기를 대비하기 위해 지역 내 폐지수입 어르신에게 여름이불과 쿨토시가 포함된 폭염예방키트를 지원한데 이어, 혹한기를 대비하기 위해 폐지수집 어르신을 포함한 취약가구 10가구에게 겨울내복과 담요 등이 포함된 한파예방키트를 지난 2일 전달하였다.
또한, 정서적 지지가 필요한 독거노인 5가구에게 지난 3월 정서안정을 위한 꽃화분과 9월 추석을 맞이하여 추석선물을 전달한데 이어 12월에는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는 겨울내복과 양말을 전달하여 마음을 나눴다.
심지민 영서동장은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추운 겨울에도 따뜻한 이웃사랑의 정을 나눌 수 있게 되어 뜻깊고 보람되었다”라며 “앞으로 꾸준히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여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살피겠다”라고 말했다.
신미하 민간위원장은 “우리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추운 겨울이지만 이웃의 온기를 나눌 수 있게 되어 보람되고 기쁜 마음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특화사업을 발굴하여 지역사회에 든든한 힘이 되는 영서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서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밖에도 취약계층에게 10만 원 내외의 소형가전을 교체해 주는 △소형가전 무상지원 사업, 취약계층 장애아동에게 어린이날 선물을 지원하는 △영서동 사랑의 몰래산타 사업, 영서동 직능단체협의회에서 실시하는 2024년 사랑의 김장나눔행사 △ 김장박스(통) 지원 사업, 영서동주민자치위원회와 제천병원, 제일장례식장에서 후원하는 △독거노인 고독사 예방을 위한 야쿠르트 배달사업 등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였다.
(제천또바기뉴스=이호영기자)
저작권자 ©제천또바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후원계좌 새마을 9003-2812-3860-4
예금주 제천또바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