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제천중학교, 기후 위기를 알리는 교사 동아리와 제천중학교 합창부의 등굣길 연주
제천중학교(교장 조봉주)는 2024년 9월 13일 아침 8시에 지역동행 교사동아리 ‘에듀 패밀리 클래식 앙상블’과 제천중학교 합창부의 아름다운 콜라보 연주로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감동을 선사하였다.
특별히 이번 제천중학교 등굣길 연주회에는 제천중 합창부 학생들이 참여하여 교내 호응이 좋았다. 학생들에게 예술 문화 감상의 기회를 제공하여 감수성과 바른 인성을 기르는 좋은 기회가 되기도 하였다. 또한, 행사에 참여한 김○○(1학년)은, “여러 선생님들과 함께하는 공연에 참여해서 매우 설렜는데 앞으로 더 재밌는 학교생활이 기대가 되고, 음악과 함께하는 삶은 참 즐겁고 행복하다”며 밝게 웃었다.
등굣길 연주회를 관람한 김승수 교감은 관내 각 학교에 근무하시는 음악에 관심이 많으신 여러 선생님들께서 평소 갈고 닦은 음악적 재능을, 제천중학교 학생들의 예술감성 교육 증진을 도모하고 점점 심각해지는 지구의 기후 위기를 알리기 위하여 순회 연주회를 열어주셔서 무척 감사하고 아름다운 녹색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선생님들의 진심이 연주에 담겨 학생들에게 전달되었을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에듀패밀리 클래식 앙상블’은 제천지역 교사 11명이 매주 화요일 2시간씩 바이올린과 첼로를 배우며 음악적으로 소통하고 학생들과 함께하는 교육 활동을 연구하는 교사 동아리이다.
이번 연주의 주제는 ‘기후 위기를 알리는 선생님들의 목소리’이다. 연주하는 선생님들 옆에 ‘점점 뜨거워지는 지구를 위해 환경보호를 실천하여 녹색 세상을 만들어요’, ‘탄소중립을 실천하여 꿈을 꿀 수 있는 아름다운 미래를 만들어요’라는 문구의 현수막이 세워져 있다. 등교하는 학생들이 선생님의 연주를 들으며 현수막의 문구를 통해 우리가 살아갈 지구의 미래를 생각하게 하는 취지의 연주이다. 연주곡은 아이들이 평소 좋아하는 ‘학교 가는길’, ‘사랑의 인사’, ‘여인의 향기’, ‘아름다운 나라’, ‘아름다운 세상’ 등이다.
한편, 이날 행사는 제천중학교는 정문 등굣길에서 연주를 할 예정이었으나 비가 와서 예지관 1층 공터를 활용하여 후문과 정문을 지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연주를 실시하였다. 등굣길에 울려 퍼진 합창단과 교사 클래식 앙상블의 멋진 하모니는 학생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행복을 전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