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단성중학교 학교 축제 개최
ㅣ우리가 만드는 배움의 축제, 단♥톡톡 페스티벌
단성중학교에서 학생들이 스스로 기획하고 참여한 ‘2024 단톡톡 페스티벌’이 2025. 1. 2.성공적으로 개최되었다.
이번 축제는 ‘소통과 배려로 만드는 함께 행복한 단성 교육’이라는 비전을 실현하며, 전시 , 체험,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학생, 학부모, 교직원, 그리고 지역 학교까지 함께 어우러져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했다.
■학생자치회 주도로 탄생한 축제
단톡톡 페스티벌은 학생들이 자치적으로 기획부터 운영까지 전 과정을 주도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축제 준비 단계에서 학생들은 각종 의견을 모아 행사 내용을 결정하고, 동아리와 학급별로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부스를 운영하며, 공연과 전시를 기획해 다양한 재능을 발휘했다.
■학교 간 협력으로 더욱 풍성해진 축제
이번 축제에서는 인근 한국관광호텔고등학교 학생들이 부스 운영에 함께 참여해 큰 의미를 더했다. 호텔고 학생들은 바리스타 부스를 맡아 따뜻한 음료를 제공하며, 축제의 품격을 높였다. 이외에도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간 교류와 연대의 가치를 실현하는 좋은 본보기가 되었다.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가득한 하루
축제는 본관 및 단성전당에서 진행되었다. 오전에는 학생들이 준비한 창의적인 체험 부스와 교과 및 미술 작품 전시가 열렸으며, 오후에는 장기자랑과 동아리 공연, 외부 초청 공연이 진행되었다. 특별히 주목받은 부스로는 방탈출 체험, 메이드 카페, 주제가 있는 미션수행 등이 있었고, 공연에서는 풍물부, 밴드부, 교직원 밴드가 큰 호응을 얻었다.
■학부모와 교직원의 격려 속에 빛나다
학부모와 교직원들은 학생들의 열정을 격려하며 축제의 성공을 함께 축하했다. 임채린 학부모회장은 “학생들이 이렇게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니 감동적이었다”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